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깨끗하게 정돈된 글씨로 써야한다.

 펜이나 만년필을 이용해 작성하며 글씨는 단정하고 바른 정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자나 탈자가 나왔을 때는 다시 작성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을 소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직접 작성하는 해야 한다. 타인에게 부탁을 해서 쓰지 않도록 한다.
 요즘은 컴퓨터로 출력을 많이 하는데 나쁘지는 않지만 자신의 자필을 원칙으로 한다.

 
내용은 사실만을 기제 한다.
 허위 사실이나 과정 된 내용은 기입해서는 안되다. 거짓이 없어야 한다.
 허위 사실이 들어날 경우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를 기제한다.
 이력서에 연락처는 바로 연락을 받을 수있는 핸드폰을 적는 것이 좋으며 요즘은 이메일로 합격 여부를 통보하기도 하기때문에 메일주소를 기제해 주는 것이 좋다.
 
주민등록본을 참고 / 호주와의 관계
 본적이나 현주소는 정확하게 기재해야하며 인적사항이 실제와 다르더라도 주민등록등본과 동일 하게 기제해야 한다
 호주와의 관계는 호주쪽에서 본 자신의 관계를 말하는 것이므로 자신 쪽에서의 관계를 쓰지 않도록 주위해야 한다.
 
특기사항 / 자격증 / 경력을 적는다

 취업하고자 하는 부서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나 면허증, 연구 업적 등을 밝혀 이력서에 적으면 취업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특히, 응시기업의 업종에 부합하는 비공인 자격증을 취득하였을 경우에는 그 내용도 빠짐없이 정리하고, 이 때 반드시 취득일과 발령기관을 명기해야 한다.
 상벌사항은 교내외 행사나 대회 수상 경력이라도 지원회사의 업종과 연관하여 뜻밖의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으므로 융통성있게 기재하는 재치가 필요하다.
 어학실력이 요구되는 요즈음에는 외국어 구사 능력을 매우 중시하므로, 외국어와 관련된 인정증이나 수상경력이 있으면 강조하여 언급하는 것도 돋보이는 이력서가 되는 방법이다.
 또한 학창시절에 학업이 우수하여 받은 상이나 직장에서 근무를 잘 하여 받은 바 있는 각종 상을 밝혀 적어놓으면 취업하려는 곳의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것입니다

 
컴퓨터로 써야 할 경우 개성 만점의 이력서

 요즘은 자필 보단 컴퓨터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무난한 이력서 보단 개성있는 이력서를 만들어 제출하는 것 또한 많은 가산점을 받기도 한다.
 이색면접이 있듯이 개성과 디자인이 겸비된 이력서는 자신을 표현 하는데 있어 더욱이 쉽고 좋다.
 또한 때와 장소를 가리듯 입사 할 회사의 분야 또한 생각해서 작성해야한다.
 이력서의 본지를 잊고 장난스럽게 만들지만 말아야할 것이다.

 
마무리 작업
 오타가 있는지 또는 허위 사실이 있는지 이물질이 묻었는지 확인하자
 그리고 행운의 기다려 보자...^_____^